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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지하철 신고번호 , 지하철 민원 번호, 서울메트로 번호 부산교통공사 번호]

신해나 2021. 12. 2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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픽사베이

 

지하철을 이용하다보면 너무 춥거나 너무 덥거나 코로나 시국이어서 노마스크 빌런을 목격 할 수 있습니다. 

이런 불편 사항을 신고하기 위한 지하철 신고 번호를 알려드립니다.

 

 

 

 신고 번호 

 

1~8호선 : 1577-1234 (서울메트로)
9호선 : 1544-4009 (서울메트로)
신분당선 : 031-8018-7777 (㈜네오트랜스)
공항철도, 경의중앙선, 분당선 : 1544-7769 (코레일)


인천 1,2호선

전화 032-451-2114
문자 1899-4446

의정부경전철
전화 031-820-1000

에버라인
전화 031-329-3500

우이신설선
전화 02-3499-5561

김포골드라인
031-8048-1500

서해선구간
031-5183-2648

부산교통공사(1~4호선 부산~김해경전철 동해선)
전화, 문자 1544-5005

대구도시철도공사
전화 053-643-2114
문자 1544-0104

대전광역시 도시철도공사
042-539-3114

광주광역시 도시철도공사
전화 062-604-8000
문자 010-2922-2844

 

 

 

 

 

 

 신고 방법 

 

1. 열차의 고유번호 확인하기


열차 출입문 상단 또는 통로 상단을 보면 4~6자리 열차 고유의 번호가 적혀 있어요. 차량 번호를 확인하기 힘들다면 ‘00역 도착 00행’과 같이 현재 도착하는 역과 방향으로 대체할 수 있습니다.

 


2. 민원 내용을 적어 문자 보내기

 


“취객이 의자에 누워서 불편을 줘요”, “에어컨이 너무 세요” 등 객실 내에 생긴 모든 문제에 관해 민원신고가 가능합니다. 단, 40자 이내로 보내주세요.

앞으로 지하철에서 불편사항이나 요구사항이 생기면 주저하지 말고 문자를 보내세요. 단, 불편신고 문자는 기관사에게 전달된다고 하니 무분별한 문의나 욕설은 절대 안 돼요!

 

 

 

 

 

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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