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랜만에 강좌 글을 씁니다
렌더링 탔어
[해결방법]
1. 조명 강도 낮추기 = intensity 줄이기
Rantangle lihgt : 30~50정도가 적당한테 넓으면 intensity 올려도 됩니다
조명강도에 대한 감이 안 잡히면
뷰포트 렌더 클릭 후 조명조절하기
실시간으로 감을 익힐 수 있습니다
조절 안 하려면 뷰포트 버튼 다시 누르면 꺼져요
2. Environment에서 Background, GI 낮추기
0.8~1.2가 적당합니다
3. 그림자 시간대 늦추기
Noon 이후 시간대로 변경
4. 3개 다 했는데 아직도 탄다
지금 파일 저장 후
복사본 저장, 조명 다 지우기
스케치업에서 skp 파일 import 후 새 파일 저장하고 조명 다시 설정하기
모델링 늘어나서 새로 만드는 것 보다는
조명 다시 설정하는 게 빠르니까 빨리 ㄱㄱ
렌더링이 이상해 유화 같이 나와 / 스케치업 렌더링 검정얼룩
Global Illumination
primary rays = light cashe로 설정하면 secondary rays를 어떤 걸로 설정하든 망함
맥스 3ds max 도 얼룩덜룩 렌더링 되는 경우 있는데
1번 다른 버전의 vray를 깔았음
= 2018 버전은 2018 브이레이 2023 버전은 2023 버전의 브이레이 써야됌
2번 primary rays를 light cashe로 놓았음 / primary rays와 secondary rays를 light cashe로 설정했음
필승 조합 = 기본세팅
퀄리티는 올라가는데 노이즈로 에러날 수 있는 조합
안되면 파일 저장 후 복사본 파서 import로 파일 부르고 저장 후 렌더링 설정 다시하기
패널, 졸작용 렌더링
Render
Progressive = 끄기
평소엔 켜도 돼요 burket 방식은 퀄이 올라가는데 느립니다
Interactivity = high , 최종 아웃풋은 very high로 설정하고 medium만 아니면 됌
Render Output = image width/height 값이 2500이상 넘으면 A1, A0 출력하면 선명하게 나옴
2000만 넘어도 충분한데 화질 걱정되면 2500이상 권장
Aspect Ratio = Match Viewport
Environment
Background , GI = 켜기
실내 돌리고 창문 없으면 GI 꺼도 됌
Render Parameters
Noise Limit = 0.05이하 0.01~0.05
Antialiasing Filter = Sinc or Catmull rom
기호에 맞게 선택 권장을 드리며 catmull rom은
warm한 분위기로 렌더링이 됌
Global Illumination
primary rays = Irradiance map
secondary rays = light cashe
Irradiance map와 light cashe의 subdivs 값을 올리면
고퀄 렌더링이 나오는데 그만큼 오래걸림 가끔 노이즈가 살짝 에러날 수 있음
Denoiser 켜기
선택 사항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Noise Limit만 줄여도 ㄱㅊ아요
렌더링 잘 돌리려면
1순위 = 조립식 컴퓨터
2순위 = 학교 컴퓨터, 일반 데스크탑 , 어떻게든 얼레벌레 굴러가는 조합
3순위 = 게이밍노트북 , 용량 커지면 렉걸릴 확률이 데스크탑보다 높음
렌더링 돌리면 안되는 노트북 = 일반 사양 노트북
면적 5000mm x 5000mm이상 돌리면 무리 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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